2016 학생인권모색동아리

2015 제23회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싹 큰잔치

madangsoi 2015. 10. 17. 11:56

 

 

 

 

 

 

 

 

 

 

 

 

 

2015 제23회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싹 큰잔치가 2015년 10월 17일(토)과 18일(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 앞에서 한국과학교육총연합회 주최로 아침 9시부터 오후 4시 사이에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천호중학교(교장 김영숙, 교감 이수형)의 '스토리텔링을 위한 마술카드 창작(지도교사 교무부장 김승표)'와 'Do You Know DOKDO Island(칼레이도사이클을 이용한 독도 알리미 만들기)(지도교사 자연과학부장 안덕근)' 2개 부스 등 90여 개의 부스에서 다양한 과학원리를 이용한 다채로운 과학체험의 시간과 함께하는 가르치면서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양일간 윤세영(1-3 회장) 학생 등 20명의 학생이 부스 봉사활동을 가졌다.

더불어 중앙마당에서는 SEM과 함께하는 과학쇼 공연 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액체질소가 뭐니?', '힘을 내요! 공기파워~', '산, 염기를 만나다', '멘토스가 콜라에 빠진 날', '할로윈 호박에게 무슨 일이?!', '로딩중(재미있고 신기한 과학 마술)' 등의 공연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과학과 친구가 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특히 이틀 동안 천호중학교 '스토리텔링을 위한 마술카드 창작' 부스에서 '인삿말 매직카드 만들기'와 '스토리텔링 매직카드 만들기' 부스에서 봉사활동을 한 이주빈(1-4) 학생과 최재원(1-4) 학생은 시종일관 미소를 잃지 않고 가족과 함께 가을나들이 온 유치원생, 초등학생, 중학생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인문학적 사고를 통한 과학 새싹들에게 자연과학에 대한 동기부여와 함께 과학도와 인문학도로서의 꿈을 꿔보는 진로모색의 장을 마련하였다. 차분하면서도 어린이들에게 미소로 가르치는 모습에서 사제동행을 통한 눈높이 교육을 할 미래 교육자로서의 아름답고 싱그러운 새싹을 볼 수 있어 흐뭇했다.

- 기사, 사진 천호중학교 교사 임흥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