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스토리텔링동아리(아무거나)

협력종합예술활동으로 배심원의 마음을 얻는 과정 배우기-토요방과후학교 스토리텔링반 스마트기기 활용 말하기 수업

madangsoi 2019. 5. 25. 15:45

 

 

 

 

 

 

 

 

 

 

 

 

 

 

 

 

 

 

 

협력종합예술활동으로 배심원의 마음을 얻는 과정 배우기-토요방과후학교 스토리텔링반 스마트기기 활용 말하기 수업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학생자치활동 참여예산제 운영학교&법무부 정책홍보과 학생자치법정 운영학교, 서울특별시 혁신교육지구 동작구청(구청장 이창우)&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민병관)과 함께 학교폭력없는, 나무 한 그루 한 그루도 소중히 여기면서 공동체의 가치도 놓치지 않는 더불어 교육을 실천하는 문창중학교(교장 정미숙, 교감 김현태) 지역사회네트워크 연계 사제동행 3학년 인문책쓰기 자율동아리, 스토리텔링동아리(반장 김도연(3-3), 부반장 곽채연(3-3))의 지역사회네트워크 성장장편소설 [문창(문에 창을 내야하나?)(동작구 신대방동  진로모색 스토리)] 비전2019를 협력종합예술활동으로 배심원의 마음을 얻는 과정 배우기-토요방과후학교 스토리텔링반 스마트기기 활용 말하기 수업 시간을 5월 25일 토요일에 가졌다.

문창중학교 스토리텔링동아리는 학생회(학생회장 김도연(3-3), 부회장 최보경(2-5)), 3학년 3반(회장 안태영, 부회장 이한주, 담임교사 임흥수)과 함께 3학년 각 반 희망 학생들은 2019년 5월 30일 목요일 8시 10분부터 실시하는 학년자치법정을 진행하기 위한 준비 모임에 이어 배역을 5월 21일에 정했다. 개인연습을 하고 5월 24일 금요일, 이날 아침 8시 10분에 모여 리허설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학생자치법정의 최종 시나리오를 받은 학생들은 각자 가정에서 캐릭터 분석을 한 후 이날 아침에 3학년 3반 교실에서 모임을 갖고 연출부(연출 김태환, 조연출 정호진)와 연기부가 같이 리허설을 하고, 1교시 국어 시간을 할애해 검사팀과 변호사팀이 발표PPT와 영상 제작 시나리오를 작성편집하고 토요일(각 팀은 영상 제작, PPT 제작을 통해 5분 이내로 수업시간 포함 교육과정 전반에 걸친 스마트폰 소지 및 활용 찬반 배심원 평결에 대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과 월요일에 상황극을 촬영하고 편집한다. 5월 24일 아침 시간에는 배심원장을 맡은 양채연 학생이 동영상을 통해 배심원제가 다수결에 따라 만장일치제로 의견이 조정됨을 밝히는 작업을 진행했다.

 

5월 28일 화요일에는 2차 리허설을, 다음날 8시 10분에는 같은 장소에서 모여 최종리허설을 진행한다. 2019년 5월 30일 목요일, 오늘 아침 8시 10분부터 문창중학교 스토리텔링동아리와 함께 하는 3학년 3반 학급자치, 문창학년 자치법정을 통해 교복입은 민주시민들의 현명한 선택의 시간은, 사제동행의 학급자치의 아름다운 꽃으로 아름답게 피었다 지고, 먹음직스러운 열매로 성장할 것이다. 농부의 마음으로 그렇게 진로모색의 열매를 품을 것이다.

 

서울형 혁신교육지구&동작구청의 아무거나프로젝트에 스토리텔링동아리가 지원을 받아, 마당극동아리와 함께  지역사회네트워크 활용 마당극 [스카이 문창]을 무대에 올린다.

지역사회네트워크 성장장편소설 [문창(문에 창문을 달까?)(동작구 신대방동  진로모색 스토리)]과 연계하여 우리들의 피, 땀, 눈물을 담아낼 꿈을 키우면서 당당하고 든든하면서, 꼼꼼하고 진지한 진로모색과 올바른 인성 및 배려와 공존의 인권함양의 아무거나(아이들의 무모하고 거대한 꿈나래)의 뜨겁고 무모한 도전과 진로모색은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