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중학교 스토리텔링1학년 방과후학교 토요일 수업 중.
정호승 시인의 '수선화에게' 내용을 인용하여 교정에 피어있는 화초목(꽃, 풀, 나무) 6개 중 하나 찾아서 그 이유 서술하기. 말로는 설명을 잘하는데 글솜씨는 매우 양호하지는 않다^^;
교실 뒷편 거울 옆에 시와 인성 게시판에 게시 되어 있었던 기억들을 가지고 있으나 생각은 있으나 글발이 서지 않는 모양이다. 녀석들은 참 재미있다. 창의성과 문장력을 키워주기 위해 서술형 답안을 체크해주고 참고용 시와 인성 답안을 그대로 또는 변형해서 copy해보게 한다. 1학년 초반과 달라진 것은 부쩍 자란 키보다 훌쩍 커진 생각주머니와 인성주머니다. 참 고맙다.
'2016일육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호중학교 진로의 날 지역사회네트워크 진로직업체험 열려 (0) | 2016.06.22 |
---|---|
생명존중사상과 상추키우기4 (0) | 2016.06.20 |
생명존중사상과 상추키우기3 (0) | 2016.06.18 |
생명존중사상과 상추키우기2 (0) | 2016.06.17 |
천호중학교 1학년 6반 미야자키 하야오 붉은 돼지를 배우는 시간 (0) | 2016.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