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인성 9월호(3) 하고 싶은 일을 위해 해야할 일을 우선하는 사람들이 시대를 이끌어가는 이유, 책임감에서 우러나오는 자존감 덕
별 하나 있고
너 하나 있는
그곳이 내 오랜 밤이었어
사랑해란 말이 머뭇거리어도
거짓은 없었어
넌 화나 있고
참 조용했던
그곳이 내 오랜 밤이었어
어둠 속에서도 잠 이루지 못해
흐느껴오는 너의 목소리
그대 곁이면
그저 곁에서만 있어도
행복했단 걸
그 사실까지 나쁘게
추억 말아요
오랜 날
오랜 밤 동안
정말 사랑했어요
어쩔 수 없었다는 건
말도 안 될 거라 생각하겠지만
밉게 날
기억하지는 말아줄래요
아직도 잘 모르겠어
당신의 흔적이
지울 수 없이 소중해
잘 자요 안녕
그 말 끝으로
흐른 시간은 오랜 날 같았어
우린 서로에게
깊어져 있었고
난 그게 두려워
넌 가만있고
나도 그러했던
순간은 우리 오랜 날
함께한 시간을
아무런 의미도 없듯이
추억만 하게 하겠죠
그대 곁이면
그저 곁에서만 있어도
보고 싶고 또 행복했어
그건 진심이었소
오랜 날
오랜 밤 동안
정말 사랑했어요
어쩔 수 없었다는 건
말도 안 될 거라 생각하겠지만
밉게 날
기억하지는 말아줄래요
아직도 잘 모르겠어
당신의 흔적이
지울 수 없이 소중해
하늘이 참 뿌옇고
맘을 다잡아야 하죠
이젠 마지막 목소리
마지막 안녕
밉게 날
기억하지는 말아줄래요
아직도 잘 모르겠어
당신의 흔적이
지울 수 없이
소중해
- 이찬혁 작사, 악동뮤지션 노래 '오랜 날 오랜 밤'
건강하고 풍족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 9월 23일은 낮과 밤의 길이가 같은 날, 추분(秋分)이다. 오늘부터는 낮이 점점 짧아지고 밤이 점점 길어진다는 의미겠다. 시대를 앞서가는 사람들은 평범함 속에 특별함을 가지고 있다. 6시 20분 해가 떴고 12시간 후에는 해가 졌겠으나 오늘 9분의 차이로 낮이 길었다. 오차는 변수이고 변수를 줄이기 위해 우리는 피, 땀, 눈물을 마땅히 흘린다.
밉게 날/ 기억하지는 말아줄래요/ 아직도 잘 모르겠어/ 당신의 흔적이/ 지울 수 없이 소중해
자신의 미웠던 과거는 현재의 에너지가 되어주고, 현재의 반성은 미래의 추진력이 되어줄 거란 걸 믿어야 한다. 기억하고 싶지 않더라도 자신의 과거, 흔적은 지울 수 없이 소중한 거울이 되어 확신이 없는 미래의 소중한 에너지가 되어 줄 것이다. 자신의 멘토가 되어주는 나, 그게 바로 반성이겠고 성찰이겠다.
'오랜 날 오랜 밤' 하고 싶은 일을 위해 해야할 일을 우선하는 사람들이 시대를 이끌어가는 이유는 책임감에서 우러나오는 자존감 때문이겠죠. 재작년 9월 18일 해병대에 자원 입대한 이찬혁을 보는 대한민국의 시선이, 지울 수 없어 소중하기만 하다.
낮과 밤의 길이가 같은 날 추분(秋分)에 9분의 오차에도 불구하고 낮은 시나브로 짧아지고 밤은 그만큼 길어져서 우리는 게을러지겠지만 시계와 함께 시간을 지배하는, 시대를 앞서가는 우리는 자신의 삶의 주인공이 되리니, 이제 소중한 자신을 위해 오랜 날 오랜 밤 한 걸음 한 걸음 당당히 앞서 가면 되겠다.
대한민국 해병대 예비역 병장 이찬혁 작사, 악동뮤지션 노래 '오랜 날 오랜 밤' 스타트♥
시와 인성 9월호(3)
시와 인성 사제학부모지역사회동행 동아리
2019년 9월 23일(월) 진급 후 207일차!
낮과 밤의 길이가 같은 날, 추분(秋分)날인 오늘은 월요일, '오랜 날 오랜 밤' 하고 싶은 일을 위해 해야할 일을 우선하는 사람들이 시대를 이끌어가는 이유는 책임감에서 우러나오는 자존감 때문이겠죠. 그래서 재작년 9월 18일 해병대에 자원입대한 악동뮤지션 이찬혁 예비역 병장을 바라보는 대한민국의 시선이, 평화통일을 이야기하는 지금 이 시간 더욱 소중하기만 하다.
세상은 꿈꾸는 사람의 것! 미래는 준비하는 사람의 것!
진인사대천명! 독서로 일상을 누려요♥ 꿈을 키워요★ 문창, 나는 미래의 빛이다! 다함께 GO~GO~GO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학생자치활동 참여예산제 운영학교&법무부 정책홍보과 학생자치법정 운영학교, 서울특별시 혁신교육지구 동작구청(구청장 이창우)&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옥)과 함께 학교폭력없는, 나무 한 그루 한 그루도 소중히 여기면서 공동체의 가치도 놓치지 않는 더불어 교육을 실천하는 학교 문창중학교(교장 정미숙, 교감 김현태) 지역사회네트워크 연계 사제동행 인성교육동아리-스토리텔링동아리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