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생인권모색동아리

서울특별시 교육감배 예선 겸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장배 스포츠리그 축구 조별 예선 천호중학교 대 배재중학교, 3대0으로 천호중학교 승리

madangsoi 2018. 5. 4. 17:45

 

 

 

 

 

 

 

 

 

 

 

 

 

 

 

 

 

 

 

 

서울특별시 교육감배 예선 겸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장배 스포츠리그 축구 조별 예선 천호중학교 대 배재중학교, 3대0으로 천호중학교 승리

 

2018년 5월 18일 금요일 오후 5시 30분 서울특별시교육감배 중학교 축구리그 강동구 천호중학교(교장 류잠태, 교감 이홍주) 축구동아리(지도교사 이철훈)가 배재중학교와의 경기를 사제동행의 파스텔화같은 모습으로 스케치하고 있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학생자치활동 참여예산제운영학교&법무부 학생자치법정 운영학교 &서울특별시 혁신교육지구&UNICEF아동친화도시 강동구청(구청장 이해식) &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병혁)과 함께 학교폭력없는 아름다운 학교를 만들어가는 천호중학교 체육안전부(부장 이철훈) 주관의 서울특별시 교육감배 예선 겸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장배 스포츠리그 축구 조별 예선 천호중학교 대 배재중학교의 1경기와 한영중학교 대 신암중학교의 2경기가 천호중학교 인조잔디운동장에서 펼쳐져서 4개 학교의 선수와 응원단이 어우러져 청춘의 꽃이 아름다운 수채화를 만들기에 충분했다.

천호중학교 문화체육부(부장 이철훈) 주도로 생활지도부(부장 박상수), 학력신장부(부장 이태영), 창의인성부(부장 이지현)의 아침 또래멘토링을 통한 인성교육과 생활지도 방법을 수시문예체와 협력종합예술활동으로 다양하게 모색하는 과정에서 꽃핀 아침방과후학교 축구동아리가 시원한 골찬치로 응원 나온 학생들과 졸업선배들의 응원 속에 흥겨운 잔치를 만끽했다.

류잠태 교장, 이홍주 교감이 학생들과 사제동행의 응원하는 가운데, 경기 초반 이찬솔(3-♥) 학생의 프리킥콜로 상대팀의 기선을 제압하고 장석준(3-♥) 학생의 중거리슛 추가골로 2대0으로 앞선 가운데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도 대거 선수를 교체하는 여유로운 운영 중에 손수민(3-♥)의 추가골로 3대0을 만들었다. 조직력으로 바탕으로 전반 주장 도원영(3-♥) 학생과 후반 주장 임동수(3-♥) 학생의 조율 속에 골키퍼 정성윤(2-3) 학생의 선방으로 승부의 쐐기를 박아 3대 0 대승을 거두었다. 한 마디로 선수 전원의 고른 실력, 감독의 작전을 수행할 줄 아는 팀워크를 통한 탄탄한 수비 조직력과 미드필더들의 조율능력에 더불어 공격진의 이타적인 플레이가 더해져 완승을 거두는 원동력이 되었다.

학생스포츠답게 열정과 패기로 승부가 난 다음에는 상대방 진영에 가서 예의를 갖추고 조언을 받는 모습은 아침방과후학교 축구동아리가 추구해온 인성교육을 통한 생활안전지도와 학력신장의 아름다운 열매라고 할 수 있겠다. 경기가 끝나고 이철훈 교사는 학생들 하나하나에게 피드백을 해주면서 다음 경기를 준비하고 무엇보다도 바른 인성을 강조하였다.

이날은 2경기인 한영중학교 대 신암중학교의 경기를 관전하면서 다음 상대팀들을 분석하면서 류잠태 교장이 제공한 사랑과 정성의 피자파티를 겸해서 피로를 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