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학생인권모색동아리

상상마당, 천호중학교 1학기 임원학생수련회

madangsoi 2016. 3. 25. 17:24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자치활동 모델학교, 강동구청(구청장 이해식)의 좋은중학교 천호중학교(교장 김영숙, 교감 심정희)는 2016년 3월 25일 금요일 12시 30분에 충청남도 논산시에 위치한 2015여성가족부 국가인증 스페셜 등급 기관인 KT&G 상상마당으로 '창조&도전, 소통과 배려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생자치의 리더십 한마당' 1학기 임원학생 수련회를 전세버스 2대를 이용해서 출발하였다.

학생회장단(회장 문성욱, 부회장 전혜진, 맹경도), 학급정부회장, 선도부 80명이 1박 2일의 사제동행 임원수련회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학생회를 담당하는 창의인성부(부장 이지현, 담당 임흥수) 주관으로 선도부를 담당하는 생활안전부박상수 부장교사, 전은영, 김병철 등 지도교사 5명과 심정희 교감이 동행하였다.

아트홀에서 진행된 여는 마당에서 심정희 교감은 배려하고 솔선수범하는 천호중학교 리더로 거듭나는 1학기 임원학생수련회가 될 수 있도록 자기주도적인 학생이 되기를 주문했고, 학생들은 박수와 환호로 화답하였다.

이어서 분반 프로그램 상상쇼박스, 상상레이블, 포토그램을 선택해서 체험하면서 아이패드를 이용한 영상제작, 스튜디오에서 직접 노래를 녹음하고 음반으로 제작하기까지의 전과정 체험 사진기없이 빛과 물체의 잠상으로 사진을 만드는 암실 현상 체험 등을 선택하여 활동하고, 2일차에 세 프로그램 중 하나의 프로그램을 로테이션하였다.

맛있는 저녁식사 후에 자유시간을 갖고 7시부터 아트홀에서 상상골든벨을 겸한 리더십의 이해,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리더로서의 품성과 함께, 본교가 추구하는 수시문예체활동을 통한 진로모색의 다변화와 학력신장을 위한 다양한 기반을 다지기 위해 재능발현의 상상마당을 만끽하였다.

소감문과 설문지를 작성하고 점심식사후에 1박 2일 동안의 '창조&도전, 소통과 배려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생자치의 리더십 한마당'을 모두 마치고 각자 행복한 가정으로 아쉬운 발걸음을 옮겼다.

기사, 사진 제공 교사 임흥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