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일육일기

혁신교육지구&아동친화도시 강동 좋은중학교 천호중학교 서울형자유학기제 선택학습프로그램과 함께 하는 학년말진로미니콘서트 라온누리(1-6)

madangsoi 2016. 12. 29. 13:48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학생자치활동 모델학교 & 법무부 선정 학생자치법정 운영학교, 서울특별시 혁신교육지구&아동친화도시 강동구청(구청장 이해식) &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근표) 선정 좋은중학교 2년차인 천호중학교(교장 이인구, 교감 심정희) 진로진학부(부장 최진용)는 서울형자유학기제 선택학습프로그램 & 예술체육프로그램과 함께 하는 학년말진로미니콘서트를 1학년(부장 주세정) 8개 학급의 꿈과 끼를 발산하는 진로모색활동이 2016년 12월 29일 목요일 5, 6교시에 라온누리(체육관)에서 실시했다.(사진 참조)

주제선택학습프로그램, 진로선택학습프로그램, 예술체육선택학습프로그램 활동 영상을 보면서 자신의 선택프로그램은 반추하고, 친구들의 선택프로그램을 실제로 보고, 동영상으로 반추하면서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점심시간 식사우선권으로 식사를 미리 마치고 리허설을 통해 마음을 다잡은 13개 팀에게 긴장된 기다림의 시간이 쏜 살처럼 지나갔다. 5, 6교시 라온누리에 13개 팀으로 엄선된 1학년만의 학년말진로미니콘서트 '꿈과 끼' 발표 공연이 이어졌다. 황성하(1-3) 학생과 김연지(1-3) 학생이 진행하는 1학년만의 진로콘서트 '꿈과 끼' 발표 공연은 총 13개 팀이 자신들의 끼를 발산했고 그들의 친구들은 자유학기제의 자유분방함과 진로모색의 신나는 추임새로 화답했다.

천호I.O.I는 1학년 6반(회장 김수동, 부회장 안형태) 여학생 6명이 함께 무대에 올라서 12월 9일의 행복진로콘서에서 트와이스의 치얼업과 자메이카 출신의 가수 shaggy의 '붐바스틱'을 남녀혼성으로 구현해냈던 천호트와이스가 아침, 점심, 방과후 시간을 넘나들며 동아리실과 1학년 6반 교실에서 한층업그레이드된 댄스실력을 보여주었다.

천호 I.O.I가 시연한 '〈Whatta Man〉(와타 맨)은 아이오아이의 싱글이다. 로엔엔터테인먼트에서 2016년 8월 9일에 발매됐다. 'Whatta Man'이라는 단어는 ‘What a man’으로 ‘이 남자 뭐야’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본 싱글의 노래는 1968년에 공개되었던 린다 린델의 곡 〈What a Man〉을 샘플링한 곡이다'(NAVER '위키백과사전' 인용)

12월 9일의 행복진로콘서트에서 처음 선보였던 천호트와이스, 여장 남학생들의 트와이스의 TT 재공연은 여성미 넘치는 남학생들의 재기발랄한 파워가 돋보이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무대로 장내를 웃음과 추임새로 들썩들썩 하게 만들기에 충분했다. 피아노 배틀, 피아노 독주, 래퍼들의 속사포 사회읽기, kpop 솔로와 듀엣, 예술체육프로그램 기타반의 멋진 협연까지 13개 팀의 판타스틱 학년말 진로미니콘서트는 창의인성부 이지현 부장교사의 조명, 기타앰프 찬조와 창의인성부 허필주 교사의 무대 정면 타이틀 제작 협조 속에 참 1학년답게, 프레시하게 마무리되었다.

꿈은 꿈 꾸는 자에게서만 이룰 수 있다!

미치지 않으면 미치지 못한다.

2016학년도 수많은 멘토링 속에서 자신만의 빛깔과 향기에 맞는 끼를 찾아서, 꿈을 구체적인 진로로 실현하리란 기대와 겨울방학이라는 재충전의 한달이라는 소중한 시간을 하루 남겨둔 목요일, 혁신교육지구&아동친화도시 강동 좋은중학교 천호중학교 서울형자유학기제 주제&예술선택프로그램과 함께 하는 학년말진로미니콘서트는 라온누리에서 뜨겁게, 차분하게 꽃비가 내리는 가운데 알찬 열매를 기대하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