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일육일기

천호중학교 바예디나 풋살리그 3차전 1-6반 3대1 승리

madangsoi 2016. 6. 7. 08:51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학생자치활동 모델학교이자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강동구(구청장 이해식)와 함께 만드는 좋은 중학교 2년차인 천호중학교(교장 김영숙, 교감 심정희) 문화체육부(부장 이태영) 주관의 학교 스포츠 활성화 프로그램이 2016년 6월 7일 화요일 아침 8시부터 전후반 15분씩 바예디나(воедино, 서로 함께) 학급대항 풋살리그, 1학년 6반 대 1학년 7반의 풀리그 3차전 경기가 체육과 이철훈 교사의 진행으로 시작되었다.

결과는 김영훈의 오른발 감각적인 슛이 글대를 맞고 선취골로 연결되어 전반을 1대0 리드, 후반에 역습으로 이어진 송은석의 토우킥으로 2대0이 되면서 승기를 잡았다. 일진일퇴의 공방전 김영훈의 인터셉트에 이은 오른발 슛이 골키퍼의 왼쪽으로 들어가면서 3대0이 되었다. 송은석의 인터셉트에 이은 오른발. 강슛이 골대를 맞고 튕겨나오는 등 일방적인 경기가 진행되었다. 이어서 이혁철 대신 골키퍼로 교체되어 들어온 정다윗이 수비진과 소통 부재로 어이없는 1실점으로 3대1이 되었고 이내 경기는 끝이 났다.시종일관 불꽃 튀는 접전이 진행되었고 골키퍼 이혁철의 선방뿐만 아니라 김수동, 손유건 등의 팀플레이가 돋보인 경기였다.

리그의 취지처럼 학급이 서로 함께 하나되는 또래상담 멘토링은 물론 시간 엄수를 통해 여유있는 등교 문화 조성과 함께 수업에 집중하고, 배려와 희생, 양보와 소통, 협동과 상생 등의 인성덕목 익히기와 생활태도 개선에 상당한 공헌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