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일육일기

아직은 어색한 수시학급자치회의

madangsoi 2016. 4. 18. 19:39

 

 

 

 

 

 

 

 

 

 

2016 서울시교육청,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혁신지구 강동구청과 함께 하는 학생자치활동모델학교 천호중학교(교장 김영숙, 교감 심정희) 1학년 6반(담임교사 임흥수)의 제2회 수시학급자치회의가 열렸다.

제1회 수시학급자치회의에서 행복한 아침독서활동을 위해 학급도서도우미제도와 1개월 3권이상 지식누리(도서실) 방문 및 대여, 독서기록장 쓰기 생활화를 통해 압도적인 도서대여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독서마라톤을 통해 깊이 있고, 체계적인 지식습득은 물론 자신에 맞는 맞춤형 진로모색을 위한 지루하지만 행복할 독서생활을 마련하였다. 아울러 교실좌석배치는 시력이 안 좋은 학생에게 우선권을 주고 제비뽑기로 결정하는 방식을 통해 배려를 통한 민주적 접근을 시도하기도 하였다.

이번 4월 18일 화요일 제2회 수시학급자치회의에서도 학급에 배정된 예산 50만원 중 3월에 집행한 행복한 독서활동 활성화와 사제동행 상담활동을 위한 다과비 8만원을 제외한 42만원을 학급자치활동에 어떻게 배정할지를 논의하였다. 박성욱 학생의 사회와 이하연 학생의 ppt 조정 및 기록으로 진행된 이번 회의에서 1. 매월 독서활동 우수학생 시상, 2. 수업시간 모범학생 놀이공원 티켓 상품 시상, 3. 문화공연 단체관람, 4. 춘곤증 퇴치 아이스크림 구매, 5. 사제동행 양푼비빔밥 만들어 먹기, 6. 생명존중사상을 공유하기 위한 식물 가꾸기 등의 의견이 모아졌고, 생각을 시간을 주기 위해 정회한 후 다음 날인 4월 19일 회의를 재개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