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래아트스쿨 동행 찾아가는 원예체험교육, 반려식물 다육이 키우기 2021년 10월 15일 금요일 1, 2교시 풍납중학교에서 실시
나래아트스쿨 동행 찾아가는 원예체험교육이 2021년 10월 15일 금요일 1, 2교시, 풍납중학교에서 실시했다. 반려식물, 다육이 키우기를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제 슈퍼히어로가 몇 명 나올 수도 있어요."
1교시는 플로리스트와 원예전문가의 직업 상의 특징과 진로탐색의 시간을 가졌다. 선인장과의 다육이는 선인장처럼 줄기에 수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전자파 차단, 냄새 제거, 습도 조절 기능 등을 하고 있다. 크라슬라 오바타(다육식물 염좌)의 꽃말은 풍요이다. 긍정적인 마인드와 애정의 말로 키우면 잘 자랄 뿐만아니라 우리들의 마인드를 긍정적으로 바꾸어줘서 성장동력이 되어준다는 믿음이 생긴다는 믿음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기다림의 미학을 배울 수 있다.
"지난 시간 등장한 슈퍼히어로 4명이 분배하는 데 도움을 주겠어요."
2교시는 나래아트스쿨 동행 찾아가는 원예체험교육, 반려식물 다육이 키우기의 키우기 체험을 실시했다. 다육이는 잎의 아래 부분을 잘라 심으면 뿌리가 나오고 독자 성장할 수 있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이다. 햇볕은 적게 주는 센스! 다육이 꽃은 행운의 상징이다. 직사광선 피하기, 수분은 적게, 바람은 시원하고 통풍 잘하기. 겨울은 싫어해.
코로나19대유행의 시대 방역지침에 따라 담임교사의 코티칭, 안전지도,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의 과정 속에서 마무리 되었다.
일사천리(一瀉千里), 풍납중학교 1학년 4반 아름다운 청년들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독서마라톤을 위해^&^
「강물이 쏟아져 단번에 천리를 간다」는 뜻으로,
①조금도 거침없이 빨리 진행(進行)됨
②문장(文章)이나 글이 명쾌(明快)함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그래서 일사천리로 쑥쑥 성장할 수 있는 대한민국의 동량이 되기를 빌어요^^
CSTP DREAM HIGH 모두가 행복한 학교
"내 힘으로 끈기있게 최선을 다하자!"
○ 나는 소중한 사람이며 나 자신을 사랑합니다.
○ 나는 타인을 배려하고 책임 있게 행동합니다.
○ 나는 꿈을 키우고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입니다.
우리 학생 모두가 자신의 소중한 꿈을 찾아 큰 희망으로 가꾸어 가며,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길러 미래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CSTP가 서로 돕는 서울특별시교육청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경)&송파구청(구청장 박성수) 풍납중학교(교장 서정업, 교감 임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