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납중학교 국어 수행평가(2) 현대사회의 차별 양상과 대책(1-4) 공개수업 2021년 4월 27일 화요일 1교시 1학년 4반 교실, 매체 활용 동료평가 재미있게, 유익하게 실시해
도입, 전시학습 확인. 허균, '홍길동전' 문제 풀이. 적서차별, 얼자, 호부호형 퀴즈 맞히기로 분위기업의 시간을 보내고 본시학습 시간. 원격수업 1, 2, 3, 4차시 수업 과정 확인 및 수행평가 조건 및 과정중심평가 의미 공유 후 홀수번호 회장과 짝수번호 부회장 가위바위보! 회장 승리. 짝수 학번 동영상 동료평가의 시간.
손건우와 담임선생님의 영상 평가, 후스토리텔링동아리 박소윤 반장의 자천 동영상 평가의 시갼. 환호와 아쉬움, 자존감과 부끄러움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빛나는 중1들의 풋풋한 모습. 따뜻하게 보아주고 격해해 주시는 창의인성부장 국어과 장혜진 선생님과 2학년부장 미술과 박진희 선생님.
문창중학교 2020학년도 랜선축제 시낭송&KPOP콘서트 영상을 보면서 우리도 도전하자로 수업 마무리 및 차시 예고의 시간 끝.
일사천리!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2021풍납일사일기(일사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사천리 1학년 1학기 학급 정부회장 임명장 수여식 (0) | 2021.05.01 |
---|---|
제1회 학급자치법정 시나리오 공유 및 사전 법의식 조사(1-4) (0) | 2021.04.30 |
국어 수행평가(2) 현대사회의 차별 양상과 대책(1-4) 동료평가&자기평가 (0) | 2021.04.26 |
"너무 고민하지마! 나는 확신해. 네가 걷는 이 힘든 길의 끝은 분명 밝을 거란 걸 말야." 숨은그림찾기! 교정의 숨은 공간을 둘러 보다가 찾았다, 꿈꾸는 청춘의 용기를 준 포토존! (0) | 2021.04.22 |
갈등(葛藤)은 칡과 등나무가 배배 꼬이는 성질을 비유해서 만든 조어라는데, 이 꼬임이 쭉쭉 뻗는 침엽상록수의 직선과 대비되는 곡선의 미가 새삼 초록에 물들어서 행복하다 (0) | 2021.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