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일사일기(우리반愛반하는학교)

서울특별시교육청&강동혁신교육지구 아름다운 중학교, 천호중학교 서울형자유학기제 2학기 현장진로직업체험활동 함박눈 내리는 청와대 관람기

madangsoi 2018. 12. 13. 13:21

 

 

 

 

 

 

 

 

 

 

 

 

 

 

 

 

 

 

 

 

서울특별시교육청&강동혁신교육지구 아름다운 중학교, 천호중학교 서울형자유학기제 2학기 현장진로직업체험활동 함박눈 내리는 청와대 관람기

 

"1번 사진에서, 청와대 관람한 1학년 4반 24명 중 없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1번 채원준, 2번 황수빈, 3번 김수민, 4번 고지인, 5번 임흥수. 정답을 아는 학생은 카톡으로 답을 보내면 선물을 드립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학생자치활동 참여예산제운영학교&법무부 학생자치법정 운영학교 &서울특별시 혁신교육지구&UNICEF아동친화도시 강동구청(구청장 이정훈) &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관)과 함께 학교폭력없는 아름다운 학교를 만들어가는 천호중학교(교장 류잠태, 교감 이홍주) 진로진학부(부장 최진용)는 서울형자유학기제 1학년 진로활동을 1학년(부장 김정교) 5개 학급이 함께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 700m 거리에 위치한 청와대을 찾아서 현장체험활동과 연계하는 진로활동을 2018년 12월 13일 목요일 전일제로 실시했다.(사진 참조) 1학년 2반은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1번 출구 450m 거리에 위치한 서울지방경찰청을 견학했다.

 

"[행정안전부] 내일 아침 수도권을 중심으로 눈과 빙판길이 예상되므로, 출근길 대중교통 이용 등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재난문자처럼 많이는 아니었지만 참 많은 눈이 아침 9시에서 10시 30분 사이에 내렸다. 아름다운 함박눈 속에서 천호중학교 1학년 4반(회장 정유찬, 부회장 임아연, 담임교사 임흥수)은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서 출발, 5호선 광화문역까지 17개역을 이동하여 광화문역 2번 출구를 나와 경복궁 주차장에서 관광버스를 타고 청와대를 방문했다. 발이 시릴 정도였지만 눈싸움으로 이겨내는 30여분의 기다림 후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효자동에 위치한 청와대를 방문할 수 있었다.(사진 참조)

공항 출입국 절차에 버금가는 소지품 검사에 이어 기념품을 받고 청와대 홍보관에서 대통령과 청와대 홍보 영상을 통해 주의사항과 포토존 에티켓을 감상하고 청와대를 관람했다. 청와대 영빈관 앞에서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아쉬운 현장진로직업체험을 마쳤다. 내일 있을 4호선 혜화역으로의 진로문화체험 연극 '골든타임'을 안전하게 즐겁게 볼 수 있도록 교통안전과 시간 엄수 등을 약속하는 종례시간을 가졌다.

홍보관을 나와 광화문역으로 이동, 지하철을 타고 5호선 굽은다리역으로 향했다. 굽은다리역에서 내려 각자의 집과 약속장소로 향하면서 현장진로직업체험의 알찬 시간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