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일사일기(우리반愛반하는학교)

2018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우리반 운동회♥서로 돕고 하나 되는 미래를 디자인 하라★천호중학교 1학년 4반 잠실학생체육관 출전기

madangsoi 2018. 11. 30. 17:28

 

 

 

 

 

 

 

 

 

 

 

 

 

 

 

 

 

 

 

 

2018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우리반 운동회♥서로 돕고 하나 되는 미래를 디자인 하라★천호중학교 1학년 4반 잠실학생체육관 출전기

 

"아깝게, 가슴 아프게 응원상, 피자를 못 먹었지만 우리가 응원과 질서에서 참피언이었다. 어른들의 눈으로 결정된 다소 불합리한 결정에도 미소로 승복하고, 마지막까지 소중한 선물을 받고야마는 너희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 작지만 감사한 크런치바와 양말을 두고간 수많은 학생들의 그것들을 챙기는 우리들의 순수함에도 박수를 보낸다. 남이 알아주지 않아도 정말 열심히 준비한 응원도구는 천호의 함성이 되고, 대한민국의 아우성이 되었지. 주말 잘 보내고 다음 주에 샘이 마련할 상품 기대해. 안전한 귀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학생자치활동 참여예산제운영학교&법무부 학생자치법정 운영학교 &서울특별시 혁신교육지구&UNICEF아동친화도시 강동구청(구청장 이정훈) &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관)과 함께 학교폭력없는 아름다운 학교를 만들어가는 천호중학교(교장 류잠태, 교감 이홍주) 체육안전부(부장 이철훈)&1학년 4반(회장 정유찬, 부회장 임아연, 담임교사 임흥수)은 2018년 11월 30일 금요일 1교시 수업 종료후 2018 강동송파교육지원청&운동회 지원단 주최 우리반 운동회에 학교 대표로 출발하기에 앞서 페어플레이를 통한 응원과 질서, 뒷정리에 몰입하는 인성교육분야에 집중하기로 약속하는 파이팅으로 결전에 임했다. ♥서로 돕고 하나 되는 미래를 디자인 하라★ 2018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우리반 운동회는 이렇게 사제동행으로 시작했다.

1학년 4반은 1, 2학기 회장 김명진 학생, 정유찬 학생과 부회장 김강근 학생과 임아연 학생을 중심으로 음악담당 오탁민 학생과 편집담당 신수혁 학생의 주도로  표현활동에 도전했지만 안타깝게 결선진출에는 실패했지만 신체활동에 최선을 다하면서 인성교육-응원&질서에 올인할 예정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18년 5월 31일 목요일에 있었던 구기체육대회 피구와 이어달리기 일방적 우승의 DNA를 살려서 내심 체육선생님 담임학급들의 아성에 조심스럽게, 당당하게 도전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2018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우리반 운동회♥서로 돕고 하나 되는 미래를 디자인 하라★천호중학교 1학년 4반은 10시 5분 학교 정문을 출발 5호선 굽은다리역에서 승차, 8호선 천호역 환승 후 2호선 잠실역 환승, 2호선 종합운동장역까지 여덟 정거장을 2회 갈아타기 끝에 도착하였다. 지정된 2층 315구역에 짐을 풀고 초등학교 6학년들이 펼치는 강동송파우리반운동회를 보면서 준비운동을 겸한 워밍업을 하는 시간과 겸해서 주최측이 제공한 영양과 맛이 만점인 도시락으로 점심식사를 대신했다. 날마다 먹던 학교 급식 대신 사제 도시락을 먹는 재미라니!

줄다리기, 10인 11각, 파도타기, 8자 줄넘기신체활동 4종목은 물론 표현활동 댄스배틀에 이어, 구석구석 파자 6판을 향한 아름다운 2018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우리반 운동회♥서로 돕고 하나 되는 미래를 디자인 하라★의 아름다운 진로모색의 꽃이 활짝 피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운동회가 잠실학생체육관을 1318들의 피, 땀, 눈물이 범벅된 열정의 싹으로 촘촘히 수놓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