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과 끝없는 열정, 강원도 철원군병영체험수련원, 천호중 1학년수련회 사제동행 2박 3일 퇴영식 진행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과 끝없는 열정, 강원도 철원군병영체험수련원, 천호중학교 1학년 학년수련회 퇴영식이 사제동행으로 감사하는 마음 서로 전하기의 시간을 가졌다. 2018년 5월 11일 금요일 오전 10시 30분에, 군 관련 진로모색 강연과 10대 군가 배우기에 이어, 퇴영식을 진행했다.
우리들의 꿈이 영그는 2박 3일 동안의 진로모색&자존감모색 프로젝트. 그동안 1학년들의 건의사항이 모이고 모여 2017학년도 1학년부터 혜택을 보았다. 그 장소는 우리들의 꿈을 무지갯빛 스펙트럼처럼 다양한 빛깔로 만들어줄 대한민국 최고의 사람사랑과 자연사랑을 실천하는 철원군병영체험수련원이었다.
정말 축복 받은 2018학년도 천호중학교(교장 류잠태, 교감 이홍주) 새내기, 1학년(부장 김정교) 6개 학급 159명 중 150명이 참가해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과 끝없는 열정, 강원도 철원군병영체험수련원 체험활동을 마무리했다.
1학년부장 김정교 교사는 격려사에서 1학년들의 숨은 재능을 보았고, 연습과 공연하는 과정에서 서로 어우러져 배려하고 협동하는 모습이 좋았고, 관람하는 자세에 반했다. 캠프파이어에서 한데 어울리는 흥겨움과 열정에 세대공감의 감동도 받았다. 아울러 힘겨워하는 친구들을 도와서 함께 고통을 분담하는 모습에 감명을 받았다. 학교에 돌아가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과 끝없는 열정, 강원도 철원군병영체험수련원의 기억을 밑거름 삼아 바람직하게 변하고 열정으로 함께 성장하자고 인사하면서, '강원도 철원군병영체험수련원' 교관들께 감사인사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여러분의 진로모색과 자존감모색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