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일육일기

천호중학교 진로의 날 전학년 전일제 직업체험, 1학년 프로그램

madangsoi 2016. 10. 19. 10:36

 

 

 

 

 

 

 

 

 

 

 

 

 

 

천호중학교 진로의 날 전학년 전일제 직업체험, 청진기(청소년들의 진로직업체험의 기적) 1학년 프로그램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민주시민교육과 선정 학생자치활동 모델학교&학생자치법정 운영학교이자 서울특별시 혁신교육지구&아동친화도시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근표) 함께 만드는 좋은중학교 2년차인 천호중학교(교장 이인구, 교감 심정희) 진로진학부(부장 최진용)는 2016년 10월 19일 수요일 전일제로 실시하는 진로의 날 직업체험을 학년별로 실시했다.

3학년은 진로, 진학을 중점으로 특성화고, 일반고 등의 진로활동에 집중하였고, 2학년은 학급별로 진로직업체험을 실시하였다. 특히 1학년은 17개 진로직업체험장을 선정하여 8개 학급의 학생들이 서울형 자유학기제 진로모색과 더불어 혁신교육지구 강동구청의 좋은중학교 사업의 일환인 강동학교 네트워크를 결합한 지역사회연계프로그램 직업체험장을 십분활용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욕구를 충족시켜 주었다.

1986년 개원하여 올해 30주년을 맞은 대건정보처리학원(원장 김종은, 멘토 교육기획관리팀장 전재진)에서 진행된 1학년 26명의 진로직업체험은 알파고로 상딩되는 미래사회 C언어, 인공지능, 그래픽, 컴퓨터공학과 문학, 예술, 체육, 영어 등 외국어, 수학 등을 연계한 다변화할 사회에 대한 비전을 구체적으로 체험하였다.

미래사회의 하루를 제시하면서 인공지능과 3D, 4D 사회의 감성직업군에 대한 비전을 제시, 대책을 실감나게 설명해준 원장 특강에 이어 세 개 학급, 프로그래머, 정보보안전문가, 그래픽디자이너반으로 나누어 최신 프로젝트를 직접 체험하고 문답하면서 체득하는 행복한 미래를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