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학생인권모색동아리

천호중학교 굿모닝콘서트 2학기 1학년 1, 2반 연합편

madangsoi 2016. 9. 21. 07:41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선정 학생자치활동 모델학교인 천호중학교(교장 이인구, 교감 심정희) 창의인성부(부장 이지현)와 학생회(회장 문성욱(3-4), 전혜진(3-8), 맹경도(2-6)) 주도로 1학기에 2학년 1반을 시작으로 진행된 굿모닝콘서트가 2학년 8개 학급과 3학년 3개학급의 굿모닝콘서트에 이어, 2학기에는 3학년 4반을 시작으로 1학년 8개 학급이 두 개 학급씩 릴레이로 진행하고, 다시 3학년 5개 학급이 마지막으로 진행하는 계획에 따라 9월 21일 수요일 풋풋하고 프레시한 1학년 1반(회장 이승헌, 부회장 박세연, 담임교사 주세정)과 1학년 2반(회장 임하빈, 부회장 김민영, 담임교사 김수영)의 연합 굿모닝콘서트가 열렸다.

창의인성부 동아리담당이자 미술과 허필주 교사의 디자인으로 산뜻하게 제작한 대형 플래카드를 배경으로 2016년 9월 21일, 오늘은 열세 번째로 1학년 1, 2반이 전통처럼 담임교사 주세정, 김수영 담임교사는 물론, 1학년부 이지은, 허남희 교사, 교무부장 신귀항, 1학년 4반 장정화 교사, 심정희 교감이 함께 자리해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사제동행 2학기 두 번째, 1학년 첫 번째 굿모닝콘서트를 시작했다.

I have a dream, 여행을 떠나요, 내 사랑아, 나성에 가면, 두 개의 작은 별, 회상, 벚꽃엔딩을 연주했다. 두 개 학급의 많은 학생이 참여해서 사진 촬영과 동영상 촬영에 애를 먹기도 했다. 특히 방과후학교 아침축구반, 바예디나(воедино, 서로 함께) 학급대항 풋살리그의 응원가는 각 학급 선수들의 힘이 되었고, 굿모닝콘서트가 열리는 수요일 교문지도는 어느때보다 부드럽고 자율적이어서 학생들의 호응도 좋을 뿐만아니라, 2015학년도에는 문화예술교육우수학교 선정되어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강동구청(구청장 이해식) 선정 좋은중학교 2년차로 예술동아리 지원(챔버, 음악이랑 놀자(지도교사 이지현), 1ike(밴드, 지도교사 황정은)), 무모한 도전 동아리 2개(마당극, 스토리텔링(지도교사 임흥수), 주제연합동아리 1개(시와 인성 사제학부모지역사회연계(지도교사 임흥수) 등의 제정적 지원 속에 좋은중학교 발표회, 달달콘서트 합동 공연, 선사문화축제 거리퍼레이드 동참, 십자성마을 등 재능기부콘서트 겸 지역사회봉사활동, 우리동네 알기 마당극 및 우리동네 추리성장장편소설 출간 등을 통해 강동구의 랜드마크 학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인구 교장은 수시문예체활동의 인성 및 생활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면서 공감, 공유, 공존의 교육철학의 실천을 추구한다. 화합을 강조하면서 학생들이 머물고 싶은 학교! 그래서 교사도 머물고 싶은 학교를 지향한다. 타인을 배려하는 어짊의 인성을 바탕으로 하여 상대방의 생각이 틀리다가 아니라 다르다는 점의 이해에서부터 공감, 공유, 공존을 통한 화합의 교육철학을 펼쳐서 천호중학교 모든 구성원이 행복한 굿모닝콘서트로 성장해가고 있다.

- 기사 작성 및 사진 제공 학생회 담당교사 임흥수